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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교육 - 현실성 대 가상적 가설 본문

유아 교육

유아교육 - 현실성 대 가상적 가설

blue-box 2021. 3. 4. 09:00

유아교육 - 현실성 대 가상적 가설

두 가지를 구분하는 기준은 현실성 여부다. 현실적 기준은 사회적 측정 결과가 실천으로 옮겨질 때에 한하며, 가상적 기준은 실천과 무관하다. 따라서 질문 방법이 다릅니다. 예를 들어, 현실적인 기준은 "좌석을 바꾸는 것"이다. '누구와 함께 앉고 싶은가'와 같은 질문이 될 것이고, 가족 기준은 '자리를 바꾸면 누구와 앉고 싶은가'가 될 것이다." 개인 표준 대 개인 표준 사회기준 개인 기준은 개인적, 심리적 관계의 기준이며, 사회기준은 사회적, 집단적 관계를 가리킨다. 저는 개인적인 기준의 예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뚜렷한 목표 지향적인 활동이나 내용이 지적되지 않는다. 반면 사회기준은 조별 과제에서 함께 일하는 등 공동목표지향적 활동이 반영돼 있다. 그러한 기준에서 선택은 개인의 잠재력과 그룹에 대한 기여의 재료가 그의 개인적 자질이나 성격에 더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상호 작용 대 일방적 기준·쌍방향 표준은 상호 가능하며, 생활, 일, 놀이와 같은 공통 표준은 이 범주에 속한다. 중요한 특징은 각 개인이 같은 활동을 위해 서로 선택할 수 있고 상호 관계가 드러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좌석 동반자, 놀이 동반자, 직장 동반자 등이 있습니다. 일방적인 기준은 대표를 뽑는 것과 같다. 예를 들어, "우리 반에서 누가 가장 노래를 잘하나요?" 등등·사회적 측정 방법의 종류·사회 측정을 위한 방법으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동료 지명 방법과 동료 평가 방법이 있다. 동료 지명 방법은 가장 기본적인 사회 측정법으로, 각각의 아이들이 주어진 기준에 따라 몇 명의 친구를 선택할 수 있다. 허용되는 선택의 수가 무제한일 때, 대인관계에서 그가 얼마나 자기 결정력이나 자기 폐쇄적인지에 따라 아이마다 선택할 수 있는 것이 많고 적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여기, 당신이 다른 아이로부터 얻는 선택의 수는 한 아이의 사회적 지위 점수입니다. 동료 검토. 이 방법에서는 자식마다 전체 클래스의 이름을 가집니다. 3명, 5명, 7명 정도의 척도로, 그 수준에 따라 반에서 단 한 명도 빠지지 않습니다. 우리가 자주 배포하고 싶은 이름들의 목록이고, 갑자기 친구 이름이 생각나지 않는 방법이다. 이용하려는 친구의 이름을 어떻게 써야 할지 몰라 선택하지 못할 수도 있고, 모든 아이가 학급 전체의 평가를 받기 때문에 자녀 한 명당 얼마나 수용되는지 알 수 있다. 오르거나 선택하지 말고, 아이가 동급생들로부터 질문을 받았을 가능성을 줄이십시오. 사회성 측정검사의 작성. 사회성 측정을 준비할 때 다음 사항을 고려해야 한다. 사회적 측정기준의 선택 사회성 측정기법의 핵심은 개인의 선택에 있으므로 선택준수는 사회성 측정시험의 개발에 있어 가장 중요한 고려사항이다. 적합성 설정은 사회성 측정 시험 결과의 전반적인 유용성과 중요성을 증가시킬 수 있다. 교실에서 교사들은 항상 검사의 목적을 고려하여 자신이 선택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해야 한다. Ground의 준수 기준의 기준은 다음과 같다. 첫째, 개인은 자신이 친구를 선택하는 상황이나 활동의 성격을 명시적으로 언급해야 한다. 둘째, 그것은 그룹 구성원들에게 친숙한 활동이어야 하며 실제로 선택권이 주어져야 한다. 셋째, 특정 활동과 관련된 상황 요인이나 기법의 영향을 충분히 최소화하여야 한다. 넷째, 비교적 강하고 근본적이며 지속적인 관계에 기초하여야 한다. 마지막으로 집단 구성원 간의 상호 선택과 관계를 제공하여야 한다. 아울러 환경 영향에 대해 구체적으로 조사하지 않는 한 환경 인식과 영향을 최소화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사용할 기준의 수와 부여해야 할 선택의 수에 대한 문제. 단일 사회성 측정 시험에서 얼마나 많은 기준(질문표)이 설정될 것인가는 주로 실행 목적과 기준의 특성에 따라 달라진다. 특정 부문 또는 연구 목적을 위한 시험에는 단일 기준만으로도 충분할 수 있다. 모두는 더 작은 그룹으로 나뉘기를 원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위대한 과학·과학을 여러모로 평가하고 학생단체별 합격 수준을 공개하고자 할 때, 네 가지 기준이 필요한 것이 보통이다. 단체지원의 개인적·사회적 관계의 주요 측면을 다룰 수 있는 기준이 마련돼야 하기 때문이다. 사회성 측정 시험의 준수에 할당된 선택의 수는 고정되거나 무기한일 수 있다. 학생 개개인의 정서적 또는 사회적 확장성과 차례로 그룹 전체의 활력이 중요한 관심사가 될 때는 무제한으로 한다. 이 경우 개개인이 얼마나 선택됐느냐가 관건인데, 평균 선택 횟수가 다른 그룹보다 많은지, 이전보다 많은지가 이번 조사의 초점이다. 사회적 접촉과 상호작용을 확대하고자 하는 각 학생의 욕구는 특정 활동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학생 수로 구체화한다. 그러나 그러한 특별한 목적이 아니라면 부여된 옵션의 수를 수정하거나 제한하는 것이 통계적으로나 실질적으로 유리하다. 각 기준에 대해 언제까지 선택할 것인가 하는 문제는 조사 대상 나이와 일부 관련이 있지만, 사회성 측정 결과의 안정성과 큰 관련이 있다. 유치원에서 첫째를 선택하는 경우를 제외하면 변별력이 매우 약하고, 초등학교 저학년의 경우 최대 3명까지 쉬워 보인다. 초등학교 3학년생은 5명까지만 허용해도 괜찮을 것이다. 해외 연구에 따르면, 5가지 선택 수당이 가장 안정적인 사회 측정 결과를 가져온다고 한다. 이것은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들에게도 좋다고 한다. 부정적 기준의 문제점. "부정기준"이란 활동이나 상황에서 가장 꺼리거나 동반자가 되기를 꺼리는 사람을 나타내는 질문을 말한다. 수업 시간에 가능한 한 사용하지 않는 것이 관례입니다. 다만 특별한 지도나 연구목적의 필요성에 따라 사용이 불가피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수업 분위기가 적개심으로 가득 차 있고 이를 완화하고 싶을 때, 개인 간의 갈등을 명확히 파악할 필요가 있다. 아울러 조화롭고 생산적인 집단적 과정이 계층 내 소외된 집단을 전체 집단으로 통합·융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거나 남녀 간 갈등이 필요할 때 부정적 기준의 활용이 불가피하다. 실제로 강하게 작용하지만 드러나지 않는 배제 관계를 정확히 파악하지 않고서는 시정계획을 수립할 수 없다. 사회성 시험지 작성과 사회성 시험은 매우 유동적인 절차이므로 종래의 시험지가 필수적이다. 노트를 나눠주고, 선생님의 지시에 따라 적어줄 수 있는 사람의 명단을 주고, 기준에 따라 표시해 주는 것도 방법이다. 선택할 수 있는 기준은 신중하게 작성되고 명확하게 제시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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